RETURN 0;

심봉사가 눈 뜬 느낌 - 미 밴드4 정발판 한글 폰트 패치 전/후 비교 by Amaztools (iOS) 본문

전자기기/미밴드

심봉사가 눈 뜬 느낌 - 미 밴드4 정발판 한글 폰트 패치 전/후 비교 by Amaztools (iOS)

Junyeol Ryu 2019. 8. 25. 14:34

새굴림체 패치 관련 블로그 글

 

미밴드4 정발판 폰트 [새굴림체]

(※ 퍼가실때에는 출처표기 부탁드립니다~)​본 폰트는 미밴드4 정발판용 패치입니다.내수용/글로벌/NFC...

blog.naver.com

(출처 : Morb's Blog)

위 링크의 글을 보고 폰트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블로그 설명에 따르면 기본 폰트를 기반으로 한글과 일부 특수문자를 새굴림체로 변경하고, 폰트 크기를 키우고 볼드 처리를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에 있는 AmazTools로 패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패치 전후 사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한글이 나오는 화면 위주로 비교 사진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에 나열된 사진들은 모두 왼쪽이 기존 폰트, 오른쪽이 새굴림체로 변경된 사진입니다.

메인 밴드 화면

메인 화면에서는 크게 변경된 점이 없는 것 같아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글자가 크기 때문에 변화를 느끼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면 전체적으로 글자들이 조금 굵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폰트 패치의 목적은 한글 가독성에 있기에 아래 나열되는 사진들을 한번 봐주십시오.

상태 화면
더보기 탭에 있는 메뉴 목록
운동 목록
설정 목록
메시지 알림

기존 폰트의 한글은 획이 모두 가느다란 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서체를 바꾸고 크기랑 굵기를 변경시키니 확실히 잘 보입니다.

Comments